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금일 공시를 확인하셨나요?

 

공시를 확인하시고 나서 허탈해하시는 분들도 많이 계시겠지만

 

그 내면을 분석해보시지 않을 수가 없지요.

 

이에 기아차 주가 분석 해보도록하겠습니다.

 

 

기아차 기업 분석하기

 

기아차는 1999년 아시아자동차와 함께 현대자동차에 인수되었죠.

 

기아차판매 / 아시아자동차 / 기아대전판매 / 아시아차판매 등 4개사를 통합하였는데

 

국내(소하리, 화성, 광주)와 미국, 슬로박, 멕시코 공장의 생산능력을

 

모두 합치면 연간 263만대 규모의 생산능력을 갖추고 있고요.

 

전체 매출액의 약 33%를 내수시장에서 판매하고 있으며,

 

북중미 시장과 유럽시장에서의 판매비중은 60%정도를 차지하고 있답니다.

 

 

기아차 모멘텀 분석하기

 

사실 기아차는 1월 한달동안 애플카 이슈로 인해

 

우리시장을 강하게 끌어올리는 역활을 해주었는데요.

 

금일 애플과 자율주행 협력 논의 중단 소식을 알리면서

 

시장 하락을 주도하는 종목이 되어 버렸죠.

 

그동안 애플카 이슈에 의해서 반등이 나왔던 종목군들

 

대부분이 시세를 반납하는 모습을 보였으나 

 

아직까지 애플카 협의 불씨는 살아있는 만큼 해당 부분은 공시를 살피면서

 

한번 추가적으로 체크해볼 수 있도록할께요.

 

 

기아차 공시 분석하기

 

 

기아차는 공시를 놓칠 수 없는 부분이라서

 

공시를 한번 먼저 체크해보도록할께요.

 

공시를 보시면 당사는 [자율주행 전기차 사업관련 다수의 해외 기업들과

 

협업을 검토하고 있으나 아직 결정된 바 없습니다.]라는 말과 함께

 

[당사는 애플과 자율주행차량 개발에 대한 협의를 진행하고 있지 않습니다.]라는

 

글이 눈에 확 띄이는데 이글을 보시는 분들이 얼마나 허탈감을 느끼실지

 

이루 말할 수 없을 정도로 저도 무척이나 잘 알고 있죠.

 

그래서 오늘 기아차가 왜??? 애플과 협의를 멈추고 있는지 체크해볼께요.

 

처음부터 애플과의 협업에서 삐그덕 거리는 부분은 좀 있었습니다.

 

바로 현대차가 애플의 하청으로 전락하는게 아닌가??하는 내부의 볼멘소리였는데요.

 

그러면 현대차가 얼마나 전기차 파이프라인이 잘 구성되어 있는데 애플 하청이라니

 

이게 무슨 소리인가 생각하시는 분들도 계시겠죠.

 

여러분들도 아시다시피 현대차그룹의 경우 자체 전기차 전용 플랫폼을 보유하고 있을 뿐만이 아니라

 

미국에서 생산시설까지 갖추고 있는 몇안되는 기업인데요.

 

특히 기아차 같은 경우에는 조지아주 공장이 해외 전기차 생산 베이스로

 

전환 준비가 되어 있어 애플과 협업하기 딱이다 라는 이야기도 나왔었죠.

 

하지만 여기서부터 어?? 하면서 문제가 발생할텐데요.

 

일단 기아차가 현대차에 비해서 브랜드 파워가 낮아요.

 

그 말은 즉슨 현대차보다는 기아차가 덜알려져서 브랜드 파워도 약한데....

 

애플에서는 기아차 / 현대차를 위탁생산 업체로만 생각을 하고

 

자율주행 기술을 공유하는 것은 원치 않는다는 것으로 

 

즉, 기아차 / 현대차가 하청업체로 전략할 수 있다는 우려감이 있는거죠.

 

그러면 저희 자동차를 보시면 자동차 앞에 로고가 붙잖아요.

 

이 로고가 애플 로고가 되는거죠.

 

왜냐하면 현대차 / 기아차는 그냥 위탁 생산업체일 뿐이니까요.

 

이런면에서 현대차 / 기아차가 한번 모션을 해주는 거죠.

 

이미 현대차의 경우 지난해 앱티브와 공동설립한 합작법인

 

모셔널을 통해서 자율주행차 기술을 개발 중이라 굳이 애플과 협력할 필요가 없다는 것을요.

 

물론 비밀유지서약을 어겨 애플을 뿔나게 했을 수도 있지만,

 

현재 기술을 가지고 있는 현대차 / 기아차로써는 한번 더 협상 능력을 올리기 위해서

 

모션을 취했다라고 해석할 수 있겠는데요. 

 

뭐 우선 저희같은 차트쟁이들은 차트 한번 살펴보도록할께요.

 

 

기아차 차트분석하기

 

 

기아차에 대해서 한번 생각해볼께

 

금일 기아차는 단기 악재에 의해서 움직인 종목으로

 

애플카 관련해서 추가 소식이 들린다면 언제든지 반등이 가능한

 

종목이기도 하다는 점을 우선 체크해보도록 할께요.

 

근데 뭐 줄다리가 하루아침에 끝나는 것도 아니고 

 

딱 그냥 차트로만 보면서 차라리 저같으면 추가적인 소식이 들릴때 이제 단타자리를 노릴 것 같은데요.

 

우선 심리적 마지노선이 형성되어 있는 황금선 라인은 금일 지켰으나 

 

내일장에서 이 구간이 무너진다면 공포매물이 출회하면서

 

8만원 부근까지는 추가 하락세를 각오해야하는 자리입니다.

 

이에 따라 기아차 / 현대차 관련주들도 다소 하락세를 연출할 것으로 예상되며,

 

8만원 부근에서 기아차가 바닥을 다져준다면 관련주들도 함께 바닥권을 형성하면서

 

이제 슬슬 눈치보기 구간에 진입할 것으로 예상되는데요.

 

뭐 이 부분의 경우 시장상황이 워낙에 유동적으로 움직이는 만큼 차트 시속적으로 체크해보아야죠.

 

 

마무리 글

 

이 글은 절대 투자를 권유하거나 종목을 추천드리는 글이 아니며,

 

단순히 정보전달을 목적으로 쓰여진 글인 만큼 모든 투자의 책임은 개인에게 있습니다.

 

오늘 당황하셨죠?

 

글로벌 증시는 반등하는데 우리증시는 애플카 악재로 인해서

 

큰폭으로 눌림 자리가 형성되는 하루였습니다. 

 

이번주 내내 힘든 장일 텐데요.

 

2월은 힘든 장이 될 거라고 예상을 미리한 만큼

 

유연하게 대처를 해보시길 바래요.

 

아! 그리고 이렇게 지지부진한게 빼다가는 진짜 힘들어요.

 

차라리 한방에 훅 3천 팍!!! 깨고 반등 나오는게 좋을 것 같은데

 

제발...한방에 빠져랏......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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